롯데홈쇼핑, '벨리곰' 시민들과 파티..."소통하며 희망과 행복 전파"

2023-04-18     이은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4일(금) 사연 신청을 통해 선정된 시민을 대상으로 초대형 ‘벨리곰’과 함께하는 단독 파티를 열고 축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토)부터 잠실 롯데월드타워 메인광장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공공전시 ‘어메이징 벨리곰 해피 비 데이(B-DAY)’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145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서 단순 재미와 즐거움을 넘어 시민과 소통, 공감하며, ‘벨리곰’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벨리곰’ 공식 SNS를 통해 지난 7일(금)부터 신청자를 모집한 결과, 모집인원의 80배가 넘는 450여 명이 몰렸다. 600일을 기념하는 커플, 13년지기 친구의 생일 축하, 시련을 극복하고 행복을 다짐하는 가족 등 시민 5팀을 선발했다.
지난 14일(금) 전시운영시간(21시) 종료 이후 빔 프로젝터로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메시지를 초대형 ‘벨리곰’에 띄운 후 개별 포토타임이 마련됐다. ‘벨리곰’이 깜짝 등장해 인사를 전하고, 벨리곰 모양의 케이크도 전달했다. 참여 시민들과 함께 케이크의 촛불을 끄고, 셀카를 찍는 등 즐거움을 선사하는 ‘벨리곰’의 모습에 열렬한 반응이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일)까지 초대형 공공전시를 진행한다. 올해는 단체 댄스, 버블 파티 등 시민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확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2일(수) 벨리곰의 생일파티 테마송 ‘해피 비 데이’를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으며, 앞서 8일(토)에는 4마리의 ‘벨리곰’이 테마곡에 맞춰 댄스를 추는 ‘벨리곰의 댄스파티’도 열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시민들의 기념일을 축하하고, 행복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공감, 소통하며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캐릭터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오는 26일까지 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에 참여해 쇼핑 지원금 140억 원, 최대 30% 할인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행운의 럭키쿠폰’을 통해 매일 10만 명의 고객에게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주요행사 기간인 18일(화)~20일(목) 패션, 생활, 건강기능식품 등을 최대 30% 할인하는 ‘롯키딜데이’ 기획전을 연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