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3세대 신형 카이엔 공개…"브랜드 역사상 가장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2023-04-19     이철호 기자
포르쉐 AG가 3세대 신형 카이엔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신형 카이엔은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으며 3차원 디자인의 테일라이트와 번호판 홀더가 있는 새로운 리어 에이프런 등이 배치됐다.

실내에는 타이칸에서 처음 선보인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가 적용돼 운전자에 최적화된 작동 방식을 제공한다. 새로운 대시보드에 통합된 12.3인치 센트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다양한 차량 기능 제어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의 앱과의 연결성도 갖췄다.

또한 조수석에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카이엔 최초로 옵션으로 제공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와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등이 가능하다. 새로운 공기 정화 시스템도 적용됐다.

유럽 시장에서 신형 카이엔 S에는 4.0L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474마력, 최대 토크 61.2kg·m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신형 카이엔 베이스 모델에는 최고 출력 353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3.0L V6 터보 엔진이 적용됐다. 또한 총 176마력 전기 모터를 탑재해 총 470마력의 파워를 지닌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도 출시된다.

유럽 이외의 시장에서는 터보 GT 모델이 여전히 최고 트림에 위치한다. 신형 카이엔 터보 GT는 4.0L V8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59마력의 성능을 보여준다.

신형 카이엔은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방향 전환 어시스트, 코너링 어시스트 등의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주행 경험을 높였다.

신형 카이엔의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8만9097유로(약 1억2889만 원)부터 시작한다.

카이엔 제품 라인 부사장 미하엘 셰츨레는 "이번 신형 카이엔은 포르쉐 브랜드 역사상 가장 대대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