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 1960년대 패션 스타일 재해석한 여름 신상품 출시
2023-04-27 이은서 기자
디 애퍼처는 지난 1월 론칭한 2535 세대를 위한 ‘뉴 클래식’ 컨셉의 여성복 브랜드이다.
‘Appearance of Culture(문화의 출현)’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시대와 문화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과거의 특정 시점에 유행했던 아이코닉한 문화, 패션 스타일을 동시대적으로 표현한 컬렉션을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디 애퍼처는 이번 23년 여름 컬렉션의 컨셉은 ‘빈티지 에브리데이(Vintage Everyday)’이다.
생활 속 여러 장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빈티지’를 강조하면서 1960년대 사회적 배경과 당대 상징적인 여성들의 모습에서 느껴지는 경쾌하고 발랄한 무드가 특징이다.
클래식하면서도 팝한 컬러와 실용적이고 빈티지한 텍스처를 활용해 레트로한 여름 분위기를 표현했다.
남성적인 리조트 셔츠 형태지만 소매의 섬세한 레이스 디테일로 로맨틱한 무드를 더한 셔츠/쇼츠 셋업을 비롯해 몸에 달라붙지 않는 아이스 블라우스/팬츠, 잔잔한 데이지 꽃무늬를 포인트로 준 트렁크 쇼츠와 스커트 등 데일리 웨어뿐 아니라, 리조트 웨어로도 활용하기 좋은 상품들도 선보였다.
특히 지난 첫 번째 드롭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완판을 기록한 ‘뉴 힙라인 트위드 재킷’을 계절감을 반영해 시원한 색상과 리넨 트위드 소재로 새롭게 출시했다.
디 애퍼처의 23년 여름 컬렉션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