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새로워진 모바일 앱 오픈..."소비자 편의성 대폭 확대"
2023-04-28 이은서 기자
이번 개편은 사용자 환경·경험(UI·UX) 개선을 통해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또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지원을 강화하고 모바일 비중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공영홈쇼핑의 지난해 모바일 판로지원액은 전년대비 800억 원 가량 증가한 3900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구조를 재편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 결과다. 올해는 지난해 39% 가량이었던 모바일 비중을 45%까지 높이고 디지털 판로확대 가속화에 나설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1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출석, 구매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금 3000원, 커피 기프티콘, 아이스크림 케익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각각 적립금 100만 원을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