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트점 리뉴얼 오픈...한샘의 디지털 역량 집약

2023-05-02     송혜림 기자
한샘이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하남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홈퍼니싱 매장이 침실·거실 등 공간 중심의 전시를 진행한 것과 달리, 6개 테마의 공간에 다양한 가구를 한 번에 전시하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앞서 한샘은 지난달 24일 한샘디자인파크 고양스타필드점을 40여개 소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같은 달 30일에는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을 체험·소통·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재설계했다. 
 

하남점은 한샘의 디지털 역량을 집약한 매장으로 디자인됐다. 대표 콘텐츠는 삼성전자와 제휴한 스마트홈 전문 전시공간 ‘한샘 스마트홈 패키지 체험존’이다. 스마트홈 패키지 체험존에서는 부엌·거실·다이닝 모델하우스에서 한샘이 개발한 스마트스위치 등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삼성 비스포크 가전의 연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버튼 클릭만으로 집을 극장처럼 만드는 ‘나만의 극장’ ▲자동으로 공기청정기·후드가 작동되는 ‘미세먼지 안심 패키지’ 등 총 4개의 스마트홈 시나리오도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다. 한샘은 오는 6월 하남점에 전시된 스마트홈 기능이 적용된 홈리모델링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하남점 리하우스 매장에는 디지털 기술이 대대적으로 적용됐다. 먼저 대형 디지털 상담실이 한샘 매장 최초로 설치됐다. 디지털 상담실에는 한샘 자체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설계된 도면 등을 출력할 수 있는 초대형 LED 화면이 배치됐다.

한샘은 하남점 오픈을 맞아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매장 주요 리뉴얼 공간을 투어하며 스탬프를 수집해 인증한 고객 1000명은 에코백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리하우스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오는 7월 31일까지 매장 방문 후 키오스크&상담카드를 작성한 고객은 LED 무드등을 증정받는다.

한샘 김윤희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가구 매장 전시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송파점에 이어, 디지털 기술 적용을 큰 폭으로 확대한 하남점 리뉴얼을 마치며 전시 혁신 작업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서 한샘만의 전시 콘셉트와 디지털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경험을 차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