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1분기 실적 부진...2분기 신작 효과로 반등 기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3일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신작인 아키에이지 워의 출시효과가 온전히 반영되지 않아 전년 1분기와 비교해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의 1분기 매출액은 약 24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약 11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3% 감소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감소한 약 153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 감소한 약 14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 출시한 게임들이 유의미한 흥행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대표작인 아키에이지 워가 3월 말 출시돼 2분기부터는 반등세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또 2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와 기존 흥행작의 시장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오는 6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일본 지역 진출을 시작으로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 등을 공개한다.
4분기부터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북미유럽 지역에,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선보이며 ‘비욘드 코리아’ 전략을 펼친다.
이외에도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 증가한 약 812억 원을 기록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기존 사업들의 견고한 서비스와 함께, 중장기적으로의 자사 IP에 대한 확장, 고퀄리티의 게임 라인업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