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존 모임통장 연계 'KB국민총무서비스' 선보여

2023-05-11     김건우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존 통장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모임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KB국민총무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에 이어 시중은행들도 과거 출시한 모임통장을 새롭게 선보이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모임통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총무서비스는 모임 통장을 위해 전용 통장을 신규로 발급해야하는 타행과 달리 기존에 사용하던 통장에 모임 관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임캘린더를 활용해 모임 공지사항과 일정 안내가 가능하고 등록된 일정은 캘린더 외에도 알림 기능과 모임 전용화면 배너를 통해 모임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용 고객들은 정기회비 현황카드를 통해 납부자와 미납자를 확인하고 미납자에게 알림을 보내 회비 납입도 유도할 수 있다.

이 외에 모임회비 현황을 시각화해 보여주는 월별 리포트와 KB스타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모임 전용화면 꾸미기 등의 콘텐츠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 대상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모임 지원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총무서비스는 기존 보유 통장에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한도 제한과 단기간 다수계좌개설 제한으로 계좌 개설이 불가능한 불편함이 없다"며 "모임통장관리의 니즈가 있는 고객님께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