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 한국하니웰과 탄소 중립 빌딩 솔루션 협약

2023-05-12     송혜림 기자
오텍캐리어가 한국하니웰 빌딩테크놀로지스 사업부와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의 에너지 절감과 탄소 중립 빌딩 솔루션 실현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하니웰은 항공우주, 빌딩제어, 특수화학, 산업제어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 제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소프트웨어 혁신기업이다. 항공우주, 정유, 석유화학, 반도체, 데이터센터, 첨단산업시설, 제약, 공항, 랜드마크 빌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하니웰 박선용 전무(왼쪽), 오텍캐리어 구자익 부사장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고객 및 신규 프로젝트의 정보 공유 및 양사 협업을 통한 에너지 절감 빌딩 솔루션 구현과 사업 확대를 약속했다. 또 데이터 센터 및 빌딩 신축, 사후 유지보수 서비스와 관련하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사 이익을 증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설계사무소 설계 지원 및 계약을 위한 공동 영업, 상호 간의 지원 업무와 제안서 제공 및 시스템 공급, 기술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양사가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당사와 자동제어 전문 기업 한국하니웰의 상호 기술력이 만나 빌딩 솔루션 분야에서 발휘될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탄소 중립이 전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른 만큼 산업 구조 변화에 따라 탄소 감축을 위해 노력하며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