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올해 첫 취업박람회 개최...단일 규모 국내 최대 박람회
2023-05-22 김건우 기자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 출범했고 이번에 23회차를 맞이했다. 총 누적 방문자수가 113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 박람회로 알려져있다.
그동안 4900여 개 구인기업이 참가했고 8만2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3만20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박람회는 구직자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설명회관 ▲직업체험관 ▲군간부 채용관 등이 준비됐다.
특히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과 창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이 눈에 띈다.
채용 부스 가운데에는 블라인드 채용관도 이번에 시범적으로 운용한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블라인드 채용관은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목적으로 기존 블라인드 채용을 구직자 입장에서 적용한 것으로 구직자는 기업 인지도가 아닌 직무와 복지 등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에는 인건비 지원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채용 정규직원 1인 당 100만 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 원까지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 금리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 원도 선착순 600명에게 제공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