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손님행복헌장' 10개 언어로 제작...해외진출 지역에 손님가치 전파

2023-05-23     김건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0개 언어로 제작된 '손님행복헌장'을 전 세계 글로벌 진출 지역에 배포하고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손님 가치 중심의 기업문화를 알렸다고 밝혔다. 

손님행복헌장은 하나금융그룹이 제정한 글로벌 금융회사 CS 표준으로 손님 행복을 위한 실천 과제들과 함께 소비자보호를 준수하고 손님과 함께 성장한다는 내용이다. 
 
▲ 하나은행 브라질 법인의 현지 직원들이 손님이 가장 우선이라는 그룹의 손님 가치를 담은 '손님행복헌장'을 벽면에 설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손님행복헌장 배포와 함께 해외 각 법인과 지점에서는 글로벌 CS 데이를 진행했다. 하나금융은 매 분기 마지막 달 셋째주 수요일을 글로벌 CS 데이로 지정해 손님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를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글로벌 리딩 금융그룹 도약을 위해서는 외형적 성장 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 구성원 누구나 한결같이 실천할 수 있는 내재적 가치가 공유되어야 한다는 판단에서 이번 행사를 시작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손님을 가장 우선시하는 그룹의 손님 가치 추구는 하나금융그룹의 강점이자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해올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이었다"며 "글로벌 금융 현장 일선의 구성원들이 그룹의 핵심 가치를 공감하고 현장에서 실천할 때 손님들은 지금까지와는 차원의 금융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하나금융그룹은 세계 최고 수준의 손님 경험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금융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