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조련' 테마의 여름 시즌 서버 오픈

2023-05-24     최형주 기자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24일 PC MMORPG 검은사막에서 조련을 테마로 하는 신규 시즌 서버를 오픈했다.

검은사막은 지역간 이동 수단이 거의 없어 ‘말’이 필수다. 이번 시즌 서버는 말을 직접 잡아 육성하고 교배하는 '조련' 콘텐츠에 중점을 맞췄다.

‘시즌 패스’를 완료하면 ▲속 : 측면 이동 ▲연 : 순간 가속 ▲순간 가속 기술을 보유한 ‘8세대 암컷말’을 얻을 수 있다. 

속, 연 기술은 환상마 각성 사전 조건인 ‘준마(고급 스킬을 모두 배운 말)’를 만들기 위해 필요하다. 이를 활용하면 ‘환상마’ 각성에도 도전할 수 있다. 

‘환상마’는 모험가들의 선망의 대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특성에 따라 총 세 종류의 말이 존재한다. 

‘아두아나트’와 ‘디너’는 각각 하늘을 나는 것과 물 위를 달릴 수 있도록 설정돼 있다. 지상에서 빠른 이동이 특징인 ‘둠’도 존재한다.

시즌 패스를 통해 서는 ‘[시즌] 까마귀 상단 조련 증서’를 얻을 수 있다. 증서는 다시 ▲크론석 50개 ▲준마의 기운 ▲[이벤트] 탑승물 경험치 획득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까마귀 준마 훈련 상자’로 교환이 가능하다.

여름의 인장 아이템도 제공한다. 인장은 ▲발크스의 조언(+140) ▲무기 교환권 3종 세트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반려동물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낚시를 통해 ‘[시즌] 실러캔스’ 물고기도 얻을 수 있다. 실러캔스는 ▲꿈꾸는 균형의 결정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