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SNS 등 디지털 채널서 다양한 콜라보로 MZ세대와 소통
2023-05-30 유성용 기자
유진아트클럽은 로맨틱한 색감으로 일상의 행복을 담아내는 율리(@yulri.kr)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경기 북부 대표 골프클럽인 ‘푸른솔GC 포천’을 소개했다. ‘푸른솔GC 포천’에서 라운딩을 즐기는 커플의 모습을 감성 디지털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진그룹 인스타그램(@hi_eugene_)을 방문해 ‘유진아트클럽 X 율리Yulri’ 이미지를 휴대전화에 다운로드 후 배경화면으로 저장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골프 용품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지난 4월에는 인스타그램 4컷만화,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SNS에서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토(@ato_o.o) 작가와의 협업으로 봄을 맞아 벚꽃이 활짝 핀 여의도로 피크닉을 떠난 캐릭터 아토와 초푸를 일러스트로 제작했다.
‘숏툰’과의 콜라보를 통해 유진그룹은 그룹 홍보를 위한 5분 길이의 스케치 코미디를 선보였다. ‘유진에 지원하게 되면 겪는 오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유진’이라는 이름을 둘러싼 연인간의 갈등과 해프닝을 담아냈다.
유진그룹은 SNS 이용량이 높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화기 위해 지난해 2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개설했다. SNS 운영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인재확보에도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유진그룹 유튜브 채널은 유진기업(대표 최종성),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고경모), 동양(대표 정진학), 유진홈센터(대표 유순태), 유진한일합섬(대표 이인수), 유진로지스틱스(대표 오영석) 등 계열사들의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기업 브랜딩 채널로서 ‘직무 브이로그’를 선보이고 있다.
블로그 채널은 계열사의 주요 사업, 제품 및 서비스 등 브랜디드 콘텐츠를 전달하는 매거진 채널이다. 특히 ‘유진이는 언제나 애쓰지(ESG)’ 코너를 통해 유진복지재단(이사장 유석훈)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친환경 레미콘 제품 개발, 녹색건축 자재 유통 등 그룹의 ESG 경영활동을 인포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곁들여 소개하고 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가치와 사업에 대해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콘텐츠를 통해 유진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