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R&D센터 열고 연구개발 인력 집결...신메뉴 개발 힘준다
2023-05-31 최형주 기자
bhc그룹이 31일 연구개발센터인 ‘bhc그룹 R&D 센터(bhc GROUP R&D CENTER)’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나선다.
앞으로 R&D 센터에는 자사의 연구개발 인력이 한곳에 모인다. 상호간 자유로운 토론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협업 체계 구축으로 외식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bhc그룹 R&D 센터는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독자적인 랩(LAB) 4곳을 새롭게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우선 'bhc치킨 랩'의 경우 배합실과 조리실을 구분하여 소스 및 파우더 개발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다.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각각의 랩을 별도 운영해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연구개발의 역량을 집중한다.
아울러 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의 한식 메뉴를 선보이는 랩도 별도 운영된다.
또 각 랩에는 브랜드별 메뉴 개발에 최적화된 최신 연구 장비를 도입했다. 연구원 사무공간, 메뉴 시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 가맹점주들과 임직원 교육장 등 을 마련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서울의 요지인 잠실에 통합된 R&D 센터를 구축함으로서 고급 개발 인력 확보와 트렌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며 “R&D 센터 개소를 계기로 제품 개발에 핵심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