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선정

2023-06-20     이철호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8일 진행된 글로벌경영협회(GMA) 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19년 연속 GCSI 평가에서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는 고객들의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하여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05년부터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오랜 기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국내 항공사 최초 2회 연속 획득했으며 국내 서비스품질 평가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에서 대형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세계적인 항공사 컨설팅 및 평가 업체인 영국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

대한항공 측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