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 E 연계 광고, 독일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400만 돌파

2023-06-20     이철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연계 광고가 독일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광고 영상은 누적 조회수가 1400만 회 이상에 달하며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공개한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 수, 시청자 유지도, 광고 집행으로 인한 조회 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Short(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6월 들어 1477만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독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한국타이어 글로벌 채널에 업로드된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은 15초 버전의 누적 조회수가 6월 20일 현재 1억6300만 회에 달한다.

이번 영상의 인기는 지난 4월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인 독일에서 개최된 포뮬러 E의 '2023 사빅 베를린 E-PRIX' 경기의 영향이 크다. 해당 대회에서 오피셜 파트너로 참여한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아이온'을 홍보에 나섰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며 독일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