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세이브더칠드런과 인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위한 Road Safety 프로젝트 시행

2023-06-27     송민규 기자
KB캐피탈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인도네시아 Road Safety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교통사고 발생률이 전 세계 180개 국가 중 5번째로 높다. 매 시간 4명의 생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통사고, 부상을 줄이기 위한 학교 기반 도로 안전시설 구축이 필요한 상황이다. 

KB캐피탈과 세이브더칠드런이 각각 7500만원과 3200만을 부담해 총 1억700만 원의 후원금으로 인도네시아 Road Safety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인도네시아 내에서도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은 동자카르타 학교 2곳을 선정해 학교 주변의 도로 안전시설 구축과 학생 대상 안전 교육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왼쪽)가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문 김희권 부문장(오른쪽) 에게 후원금 전달을 하고있다.
KB캐피탈과 세이브더칠드런은 인도네시아 Road Safety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 도로 앞 교통 표지판 설치, 횡단보도 및 안전 구역 표시와 기타 안전 구역인 스쿨존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도로의 안전성을 향상시켜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안전한 도로에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교통 안전 교육 캠페인을 실시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한 교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KB캐피탈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인도네시아 교통 혼잡 지역에 위치해 있는 학교주변의 교통 안전 지역인 스쿨존을 구축하는 사업"이라며 "이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 문화가 확산되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생명과 안전이 지켜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