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판시딜 앞세워 여성 탈모 관리 필요성 전달
2023-07-11 유성용 기자
11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여성 탈모, 방치하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여성들의 탈모 증상과 모발 손상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국제약은 화장대, 거울, 빗과 같은 소품을 활용해 여성 탈모를 강조하면서 메시지 보드를 통해 여성 탈모의 증상과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진료를 받은 전체 24만2960명의 탈모 환자 중 여성 비율은 44%에 달한다.
여성 탈모 원인은 크게 스트레스, 출산,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이다. 특히 여성 탈모는 남성과는 다르게 치료 방법이 제한적이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되는 구조다.
판시딜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다. 또 빠지는 모발의 수가 45% 감소하고,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