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100% 유기농 재료로 만든 영유아 건강음료 ‘로보카폴리 주스’ 출시

2023-07-17     정현철 기자
롯데웰푸드가 100% 유기농 재료로 만든 ‘로보카폴리 주스’ 3종을 출시해 영유아 건강음료 라인업을 강화한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롯데웰푸드 산하 브랜드인 파스퇴르의 어린이 건강주스로 특허받은 EPS유산균체를 비롯한 기능성 원료를 담았고,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유기가공식품인증이란 최소 3년간 합성 농약·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된 유기농 작물을 원료로 사용하고, 원료의 보관부터 모든 제조 과정 등에 철저한 심사를 통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부여된 인증이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매일 쑥쑥 주스 △무적 튼튼 주스 △응!아쏘옥주스 3종으로 출시된다.

‘매일 쑥쑥 주스’는 사과와 레드비트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무적 튼튼 주스’는 홍삼과 배, 도라지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즐기도록 만들어 어린이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받았다.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기호식품에 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응!아쏘옥 주스’는 푸룬농축액과 아카시아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다.

롯데웰푸드는 신제품에 차별화된 포장을 적용했다. 기존 어린이 주스와 달리 ‘로보카폴리 주스’는 파우치 형태의 포장에 돌림 마개를 적용해 휴대와 보관을 편리하게 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적용했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19일 자사 푸드몰에서 ‘응!아쏘옥 주스’를 먼저 출시한다. 나머지 2종은 31일 네이버 쉐푸드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 달 6일까지 신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담당마케터는 “내 아이를 위한 좋은 먹거리를 찾는 부모님들의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며 “로보카폴리 주스를 비롯해 다양하고 건강한 영유아용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