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미국 J.D.파워 상품성 만족도 조사서 9개 차종 1위
2023-07-21 이철호 기자
현대차그룹은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사가 발표한 '2023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총 9개 차종이 차급별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7개에 이어 올해 9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자동차 그룹 중 가장 많은 최우수 차종을 배출했다. 2위는 BMW그룹(5차종), 3위는 토요타 그룹(3차종)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산타크루즈가 중형 픽업 차급 중 1위에 올랐으며 GV60은 소형 프리미엄 SUV 차급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기아는 카니발이 미니밴 차급에서 1위를 차지했고 EV6는 준중형 SUV 차급에서, 포르테(K3)는 준중형 차급에서 1위에 올랐다.
또한 K5가 중형차급 1위 자리에 등극했고 리오는 소형차급에서, 스팅어는 중형 프리미엄 차급 1위를 차지했다. 텔루라이드도 중대형 SUV 차급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니밴 및 중대형 SUV 차급에서 카니발과 텔루라이드가 1위에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상품개발 초기부터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품성과 품질 등 차량 전반에 걸쳐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