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온수 중심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 에너지절약상 수상
2023-07-21 박인철 기자
온수 중심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NCB753)’로 수상했는데, 에너지 사용량 절감과 대기오염물질 저감은 물론 연간 20톤에 달하는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 또는 탄소중립 활동을 펼친 기업을 수상하는 제도다.
‘올해의 에너지절약상’은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 중에서도 에너지효율 향상 및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된다.
수상 대상이 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눌러 놓으면 10초 이내로 온수를 사용할 수 있어 온수가 나올 때까지 버려지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이는 4인 가족 기준 연간 20톤으로, 4인 가구의 약 한 달치 물 사용량에 해당한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지난 6월에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인증하는 ‘녹색제품인증’을 받은 바 있다.
또 미세한 온도 제어를 구현해 여름철 미온수를 사용할 때도 보일러가 꺼짐과 켜짐을 반복하지 않고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모되는 가스량을 절감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