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홈플랫폼 브랜드 ‘홈닉’ 8월 공개...디지털 트렌드 반영한 20가지 주거 서비스 제공

2023-07-25     천상우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최근의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플랫폼 브랜드 ‘홈닉’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홈닉은 스마트홈 기술을 고도화해 주거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홈그라운드’와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하는 ‘라이프인사이드’ 2개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총 20여가지에 이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삼성물산은 입주민의 실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여, 개별 세대 제어는 물론 커뮤니티 시설, 관리 사무소까지 단지 전체로 연결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 IoT 통신 표준인 ‘매터(MATTER)’를 활용해 누구나 본인이 원하는 홈IoT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주민들간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제공하여 지역 생활 환경의 유용한 정보를 교류하는 공존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홈닉의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구현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서비스는 고객이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8월말 공개할 계획이다. 입주 예정인 래미안 원베일리부터 본격 적용하며 기존 아파트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공동주택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조혜정 삼성물산 라이프솔루션본부 본부장은 “홈닉을 통해 본격적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다양한 서비스까지 밸류체인을 확대해 주거문화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