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뷰티 사업 부진에 2분기 매출 뒷걸음질

2023-07-27     이은서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이 올 2분기 매출 1조8077억 원, 영업이익 157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 영업이익은 27.1% 감소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생활용품(HDB), 음료(Refreshment) 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뷰티(Beauty)사업 매출이 약 8% 감소하면서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며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뷰티(Beauty) 사업의 2분기 매출은 78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700억 원으로 24.9% 줄었다.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감소했고, 주요 채널 실적 둔화 및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이 줄었다.

같은 기간 생활용품(HDB) 사업의 매출은 5460억 원으로 0.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76억 원으로 53.6% 감소했다.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음료(Refreshment) 사업의 2분기 매출은 48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02억 원으로 5.5% 감소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