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쌀·잡곡 품종별 맞춤 취사 가능한 '브레인' 밥솥 출시

2023-07-31     송혜림 기자
쿠첸이 쌀 품종 및 잡곡 종류에 따라 맞춤형 취사 기능을 제공해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브레인’ 밥솥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쿠첸 ‘브레인’ 밥솥은 대한민국 대표 10여 개 쌀 품종(신동진‧새청무‧삼광‧일품벼‧친들‧영호진미‧새일미‧참드림‧오대미‧알찬미)과 기능성 잡곡 5종의 맛과 식감을 극대화하는 밥맛 알고리즘을 탑재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취사하려는 쌀과 잡곡 종류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면 전용 알고리즘이 실행되며 메뉴에 따라 고압‧무압이 자동으로 설정된다.

밥솥 형상은 조약돌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색상은 오트밀과 보리가 연상되는 화이트, 베이지 2종으로 출시됐다. 제품은 조립 공정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소재를 활용했으며 내솥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풀 스테인리스 재질이다. 코팅 내솥과도 호환되도록 만들어 실용적이다.
 
▲ 쿠첸 ‘브레인’ 밥솥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에 ‘보온 설정 기능’으로 절전 기능도 향상됐다. 밥솥은 6인용, 10인용으로 출시됐으며 백미를 단 11분 만에 취사할 수 있는 쾌속 메뉴를 비롯해 백미‧잡곡 냉동보관밥 기능과 만능찜, 내솥 불림 등 총 12개의 기본 메뉴를 갖췄다. 자주 찾는 필수 기능들을 5가지 버튼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사용자환경)와 함께 절전 모드, 자동 세척, 잔여시간 표시 알림 등이 적용돼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쿠첸은 농협양곡과 공동개발한 기능성 잡곡 5종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브레인 밥솥으로 취사 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활력잡곡 ▲슬림잡곡 ▲지혜잡곡 ▲저당잡곡 ▲튼튼잡곡은 5가지 곡물을 블렌딩해 맛과 영양을 겸비한 혼합 잡곡이다.

쿠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압력에 따른 차별화된 밥맛을 넘어 쌀 품종과 기능성 잡곡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으로 개인 취향에 맞는 밥맛을 선사한다”며 “소비자의 입맛과 건강은 물론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밥솥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쿠첸은 ‘브레인’ 밥솥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단독 ‘신상위크 프로모션’과 ‘브레인 밥솥 론칭 라이브 방송’을 마련했다. ‘신상위크 프로모션’은 내달 6일까지 진행되며 구매 시, 백미 1종 및 기능성 잡곡 2종이 포함된 미식 취향 샘플러를 제공한다.

여기에 브랜드스토어 알림받기를 설정하면 5% 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2일 오전 11시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브레인 밥솥’ 론칭 방송을 통해서는 ‘신상위크 프로모션’ 기존 혜택과 함께 구매 고객 전원에게 백화점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