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고객과 소통 노력 통했다...‘건강몰’ 회원 수 2만 명 돌파
2023-07-31 유성용 기자
지난 2월 고객 소통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나서겠다는 대웅제약의 전략이 성과를 내는 모습이다.
판매 중심의 쇼핑몰 개념을 넘어 소통 커뮤니티를 구축하면서 건강 관련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변화하려는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는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건강몰 회원 고객들을 직접 만나 ‘초점집단인터뷰(FGI)’를 올 상반기 3차례 진행했다. 설문조사도 4차례 실시했다.
그 결과 ‘제품이 다양해서 선택이 어려움’, ‘때 맞춰 챙겨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기능별로 여러 제품을 다 챙겨 먹기 힘듦’ 등의 소비자 언멧니즈(Unmet needs, 미충족 수요)를 파악하고, 데이터화된 건강몰 후기 및 구매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 리뉴얼 및 신제품 연구·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지난 5월 출시된 프리미엄 신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이 과정을 거쳐 시판됐다.
대웅제약 건강몰 관계자는 “실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한 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소비자 의견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대웅제약 건강몰에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건강몰은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7월에는 품목별 최대 63%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굿바이 여름피로’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너씨슬 퍼펙트샷 4개입 제품과 재구매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8월에도 직영몰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