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소비자보호전략 선포식 개최...통합적·체계적 소비자보호 선언
2023-08-20 김건우 기자
이 날 열린 선포식을 통해 신한금융은 선제적 대응을 통한 탁월한 소비자보호 환경 조성을 전략 목표로 전 그룹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가장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은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 하에 ▲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 등 4대 전략과제를 수립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 신설된 그룹 소비자보호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차원의 통합적·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 수립을 통한 신속한 대응 및 그룹사 간 소비자보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하반기에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했다"며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실천으로 이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신한금융그룹은 그룹 ESG 슬로건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을 바탕으로 ▲경찰청과 금융사기범죄 대응을 위한 핫라인 구축 ▲범죄예방 유공 경찰관과 시민을 선발하는 서민경제 수호 영웅 포상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