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23 IDEA 디자인상 7개 수상…'N 비전 74' 트리플 크라운 달성
2023-08-24 이철호 기자
이번 IDEA 디자인상에서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N 비전 74'로 자동차·운송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 N 비전 74는 2023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수송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으며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 본상을 차지했다.
이로써 N 비전 74는 올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N 비전 74는 현대차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으로,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돋보인다.
현대차 아이오닉 6와 그랜저, 코나 등도 본상을 수상하며 제품 디자인 가치를 높이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PnD(플러그 앤 드라이브) 모빌리티, PnD L7 등 현대차그룹의 핵심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모빌리티 2종이 본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본상을 받았다.
현대디자인센터장 겸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이상엽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으로부터 시작된 무한한 상상력과 영감을 현실화하고자 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모빌리티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