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다빈치·파밀레 등 4종, '2023 굿디자인 어워드'서 우수디자인 선정

2023-09-01     박인철 기자
다빈치, 파밀레 등 바디프랜드의 제품 4종이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주관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2023년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원법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면 정부 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를 부여한다.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관련 시상식 중 하나이며,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 마사지 소파 ‘파밀레’와 향후 출시 예정인 안마의자 2종까지, 총 4개 제품이 굿디자인 인증 마크를 받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마사지 기술력뿐만 아니라 유명 디자이너와 주기적으로 협업하는 등 미적, 기능적 요소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제품 디자인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밀레
 
올해 6월 출시된 다빈치는 이탈리아의 디자인전문기업 ‘이탈디자인’과 협업으로 탄생했다. 바디프랜드 로고를 형상화해 차별성을 둔 독특한 아이덴티티로, 자동차 스타일링에서 영감을 얻은 소재 등의 요소를 더해 미래지향적 형태와 색상으로 디자인했다.
 
지난달 선보인 파밀레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1인용 마사지소파로 홈 인테리어 속 가구, 가전과 조화를 이루며 모든 가족 구성원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안마의자 2종은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탑재 제품이며, 첨단 로봇을 키워드로 디자인됐다. 다양한 관절의 움직임에 집중하여 기존에는 자극하기 힘들었던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 받도록 설계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