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공식 블로그 오픈…고객 소통 강화 나서
2023-09-07 이예린 기자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굿리치 블로그의 콘텐츠는 보험, 금융, 경제, 트렌드 이슈를 비롯해 자사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굿리치 뉴스 등 5개의 메인 코너로 구성됐다.
회사의 대표 캐릭터인 ‘올치’를 비롯, ‘쵸비’, ‘해피’, ‘리오’ 등 저마다 뚜렷한 개성과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페르소나들이 총 출동해 각 코너를 이끌어 나가며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r쵸비(토끼)는 ‘리치한 금융’에서 국내외 금융 이슈의 발 빠른 전달 및 용어와 개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r리오(오리)는 ‘리치한 경제/상식’에서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며 r해피(하마)는 ‘키치한 트렌드’를 통해 시기별 이슈로 부각되는 트렌드를 소개한다.
회사는 굿리치 블로그가 보험을 비롯한 대중들의 질 높은 경제 생활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생활 속 백과사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임철웅 굿리치 브랜딩그룹 상무는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폭넓고 심도 깊은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친화적 보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