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 국내 최저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 TV 광고 공개

2023-09-18     송민규 기자
㈜맥키스컴퍼니는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함께한 국내 최저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의 TV 광고를 1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선양에 빠졌다’를 콘셉트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인 선양의 이미지를 미연의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고 맥키스컴퍼니는 설명했다.

광고는 선양에 빠져들게 될 것이란 미연의 대사와 함께 ‘크라운 캡(Crown Cap)’ 위의 트레이드마크인 ‘고래’ 캐릭터가 강조되며 시작된다. 
 
▲맥키스컴퍼니가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 씨를 광고 모델로 한 소주 '선양'의 TV 광고에 나선다.

최면을 거는 듯한 비주얼 요소와 몽환적인 분위기는 기존 녹색 소주 광고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모습이라고 맥키스컴퍼니는 설명했다.
 
선양의 신규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TV, 유튜브,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송출된다. 맥키스컴퍼니는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제품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조현준 맥키스컴퍼니 마케팅실장은 “유려한 보틀 디자인은 물론 소주 본연의 깔끔한 맛, 국내 최저도수, 최저 칼로리 소주인 선양의 다양한 매력을 광고에 담았다”며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최근 출시한 ‘선양’은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재미까지 더해지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