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론칭 12주년 맞아 별 추가 적립 이벤트 진행
2023-09-20 송민규 기자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별 적립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제도다. 올해 초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넘긴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모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등급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별을 6개 이상 11개 이하 모은 고객은 추가 별 6개를 얻을 수 있으며, 별을 12개 이상 모은 고객은 추가로 별 1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주문하거나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해 별을 적립해야 한다. 또한 개인컵을 이용해 에코별을 1개 이상 모아야 한다. 이벤트로 적립되는 추가 별은 다음달 13일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에 발맞춰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에 처음으로 이벤트에 에코별 적립을 포함시켰다.
실제로 스타벅스에서는 개인컵 이용량이 매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스타벅스 전체 회원 3명 중 1명은 에코별을 적립한 이력이 있으며, 올해 8월까지 에코별을 모은 회원은 평균 10회 적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 인식이 강화됨과 더불어 음료 할인 혜택을 기존 300원에서 400원으로 대폭 강화하고 에코별 10개 적립 시 5개를 추가로 지급하는 등 강력한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 효과가 있느 것으로 봤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가 날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고물가 시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별 추가 적립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