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IT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 되어야"
2023-09-27 김건우 기자
윤 회장은 27일 오전에 열린 창립 15주년 기념식에서 "그룹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은행 및 비은행계열사들이 고르게 성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넘버1 금융그룹이 되었다"며 "겸손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Only 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바이오닉 컴퍼니를 위해 그는 "IT기술을 내재화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야한다"며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인 전문성, 융복합 역량, 감성을 발전시키고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 양손잡이 인재로 변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제 몫을 다하는 문화와 학습하는 문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직원, 사회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 미래에세대 기여하는 것이 KB가 해야 할 일"이라며 "KB가 추구하는 가치가 세상에 전달될 수 있도록 목적이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은 이 날 열린 창립 15주년 기념식에서 10년, 20년, 30년 간 장기 근속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