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전남 담양군 도래수 마을에 토레스 EVX 1호차 기증
2023-10-11 이철호 기자
KG모빌리티는 이번 기증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도래수 마을 입구에 '친환경 전기차 마을' 현판을 설치하고, 60여 명의 마을 주민들과 함께 토레스 EVX 1호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토레스 EVX 운영 차량은 고객 인도 시점인 11월에 전달할 예정이며, 전기차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고려해 EV 충전시설을 설치해 마을 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KG모빌리티는 이번 도래수 마을을 시작으로 교통 소외지역 산골 마을을 찾아 EV 충전시설 'Green Mate 마음 충전기'를 설치하고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위치한 도래수 마을은 2020년 지질공원 특화마을(지오빌리지)로 지정됐으며, 2020년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농촌마을 100선' 지역으로 선정됐다.
도래수 마을 강채원 이장은 "토레스 EVX 1호차를 우리 마을에 기증해준 KG 모빌리티에 마을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마을 어르신들께서 병원 및 마트 등 교외 이동 시 많은 불편함이 있었는데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토레스 EVX를 기증해준 덕분에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G모빌리티 마케팅사업부 김범석 상무는 "산간벽지에다 교통 소외지역이란 이중고를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미약하지만, 이동의 불편함을 덜어드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점에서 깊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