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영국 리버풀FC 레전드 초청 '싸커스쿨' 개최

2023-10-23     김건우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21일과 22일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팀 리버풀FC의 레전드 루이스 가르시아와 리버풀 인터내셔널 아카데미 코치진을 초청해 초등학생 대상 '리버풀 싸커스쿨'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SC그룹이 13년 째 파트너로 후원 중인 리버풀FC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 고객들과 리버풀 레전드와의 만남 및 축구 꿈나무들에게 교육 시스템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는 설명이다.
 
▲ 지난 21~22일 스타필드하남에서 열린 리버풀 싸커스쿨에서 리버풀 레전드인 루이스 가르시아(왼쪽 세 번째)가 학생들과 축구 훈련을 하고 있다.
지난 21~22일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하남에서 열린 싸커스쿨에는 SC제일은행 고객 및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 60여 명이 리버풀 방식의 축구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리버풀 인터내셔널 아카데미 소속 코치진 2명은 한국 축구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축구 기본교육과 테크닉 및 팀 전술, 드리블 훈련 등을 소개했다. 

리버풀FC 레전드인 루이스 가르시아도 이틀 동안 학생들에게 직접 시범을 보이는 등 활동적인 모습을 보였고 수업 이후에는 사진 촬영과 사인회 행사도 열었다. 

싸커스쿨에 참여한 이정후 군은 "처음 와보는 싸커스쿨인데 리버풀 레전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 해서 조금 긴장했지만 친절하고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해 좋았고 실력이 더 좋아진 느낌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싸커스쿨 뿐만 아니라 SC제일은행은 지난 21일 저녁 잠실 롯데타워 롯데시네마에서 SC제일은행 VIP 고객 150여 명과 임직원과 가족 150여 명이 초청돼 루이스 가르시아를 만나고 리버풀과 에버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단체로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