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소비자중심경영 2회 연속 인증…"소비자와 소통 강화할 것"

2023-12-08     송민규 기자
샘표는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제도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 개선하는지를 평가 및 부여하는 법정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샘표는 2021년 ‘소비자 정보 제공’과 ‘소비자 불만 개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처음으로 인증 받았다.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의 이념을 지켜온 샘표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2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샘표는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경영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올해 CCM 인증에서는 ▲경영진의 CCM에 대한 열정과 지지 ▲소비자 정보 제공 ▲고객의 소리(VOC) 분석 활용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 개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매월 대표이사와 유관부서 담당자가 모두 참석해 개선 회의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기업 체계를 강화한 점도 인정받았다.

소비자 정보 제공 측면에서 샘표는 SNS와 홈페이지, 플랫폼을 통해 제품 활용법은 물론 식재료를 고르고 보관하는 법, 칼 잡는 법 등 누구나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샘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소비자들이 더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제품은 물론 요리의 다양한 정보까지 적극적으로 알리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