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펫, ‘코스메위크 도쿄 2024’ 참가...“일본 시장 본격 진출”
대웅펫이 일본 최대 국제 뷰티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COSME TOKYO 2024)’에서 프리미엄 반려동물 제품 8종을 선보이며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31일 전했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18개국 750여 개 업체들이 참여했다.
대웅펫은 코스메위크 도쿄에 처음으로 참가해 총 8종의 반려동물 제품을 선보였다.
대웅펫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영양제 5종 ▲임펙타민펫 강아지‧고양이 ▲애니웰 식물성 rTG 오메가3 ▲애니웰 프로바이오틱스 이뮨 ▲애니웰 루테인아스타잔틴을 비롯해 동물병원 전용 췌장 효소 보조제 1종 ▲‘에피클’ 고단백 영양 간식 2종 ▲애니웜 큰곰스틱 고구마‧연어 등을 소개했다.
업계에서는 코스메위크 도쿄를 미용, 케어 등 분야의 엑스포가 동시에 개최돼 트렌트 파악 및 비즈니스 창출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일본 및 아시아태평양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 기회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여겨진다.
대웅펫은 242곳 이상의 유통 대리상과의 교류 및 현지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일본 반려동물 시장 진출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대웅펫은 지난해 10월 대웅제약과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최대 K-트렌드 상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큐텐재팬(Qoo10 JP)’에서 주요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대웅제약 태국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태국 펫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진행해 왔다.
이효준 대웅펫 대표는 “일본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인 코스메위크 현장 반응을 통해 대웅펫 제품들이 현지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파트너사 발굴에 적극 나서며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