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항공권 가격 가장 저렴할 때 알려준다...AI 머신러닝 기반 기능 추가
2024-02-21 송민규 기자
21일 피터 컨 익스피디아 그룹 CEO와 존 지젤만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가 한국 출범 20주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익스피디아 그룹은 우선 스마트쇼핑(숙소 비교 도구)를 도입한다. 익스피디아 그룹은 호텔 간의 직접적인 비교를 통해 소비자가 가격과 평점, 편의시설, 위치 등을 비교하고 호텔을 고를 수 있게 된다.
가격추적 기능도 추가된다. 항공권 등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가격에 변동이 있을 때 소비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통해 추후 가격을 예측하는 기능도 있다.
여행 플래너 기능은 친구나 가족과 함께 가는 여행에 적합한 새로운 기능이다.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 앱에서 같이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여행 정보를 모으고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된다.
취임 후 처음으로 한국을 찾은 피터 컨 CEO는 “아시아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을 직접 목격하고 한국에서 여행 산업의 빠른 회복세를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술적 관점에서 한국은 여행 및 관광 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존 지젤만 대표이사는 “이번 방문을 통해 주요 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이 가진 강력한 잠재력과 특히 팬데믹 이후 높은 여행 수요를 수용하는 상황에서, 여행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매력을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객과 모험가들을 지원하는 혁신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