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AI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 론칭...나만의 'Like Magic' 뮤직비디오 제작
2024-03-07 송민규 기자
‘Like Magic’은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프로젝트를 위해 JYP엔터테인먼트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완성한 타이틀곡이다. 컬래버레이션에는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 씨와 전 세계 K팝 트렌드 정점에 있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가 함께했다.
코카콜라는 AI 기반의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 론칭을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최애 아티스트와 함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스캔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의 이름과 얼굴을 인식시키면 나만의 3D 아바타가 완성된다.
이어 최애 아티스트의 안내에 따라 ‘Like Magic’ 타이틀곡의 후렴구를 따라 부르면, 스트레이 키즈와 ITZY, NMIXX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 곳곳에 아티스트와 함께 자신의 이름과 얼굴이 등장하고, 함께 부른 후렴구가 반영된 나만의 ‘Like Magic’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 완성된 나만의 맞춤형 ‘Like Magic’ 뮤직비디오 하이라이트 영상은 자유롭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K팝 팬들이 최애 아티스트와 함께 ‘Like Magic’ 뮤직비디오를 더욱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통해 무한한 상상력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