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15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2024-05-12 송혜림 기자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은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지수로 객관화해 평가하는 제도로 연간 100회의 전화 조사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조사에서 회사는 ▲전화 연결의 신속성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로 고객감동콜센터와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모두 선정됐다.
'원격 상담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서비스 이용의 공간적 제약도 해결했다.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찾아가거나 출장서비스를 신청하지 않고도 제품을 점검 받을 수 있다.
상담사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상담 직원들이 서비스 엔지니어와 동행하며 ▲제품 분해·조립 ▲점검 및 수리 등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고객 상담에 접목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 수리 현장 교육을 하고 있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의 첫 관문인 상담에서부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