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식품업체 가격 인하 요구…“소비자 친화적 가격 결정 단행해야”
2024-05-23 송민규 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롯데웰푸드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분기 대비 100.64% 증가했고 매출원가율은 4.21%포인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오리온 역시 전년 동분기 대비 올해 1분기의 영업이익은 26.2% 증가한 데 반해 매출원가율은 0.81%포인트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원가 하락의 변화가 있다면 원가 상승 때와 마찬가지로 이를 소비자가에 빠르게 적용하여 소비자가격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롯데웰푸드 등 가공식품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체감 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업체들”이라며 “고물가 시기 소비자 친화적 가격 결정을 단행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정부는 물가 안정 정책이 실제 소비자물가 안정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정책 시행 과정과 결과까지 꼼꼼히 검토하고 챙겨야 할 것”이라며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고물가 시기 비합리적 가격 파악뿐 아니라 소비자 친화적 가격 결정을 선도하는 기업을 찾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고 소비자에게 긍정적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