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민원평가대상-패션] 에프앤에프, 브랜드별 꼼꼼한 애프터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 높여
2024-05-27 이은서 기자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가 ‘2024 소비자민원평가대상’ 패션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수 차로 대상을 수상했다.
에프앤에프는 99.4점으로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을 획득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97.3점), 한섬(96.4점), 신세계인터내셔날(96.6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96.3점), 유니클로(96.2점) 등도 90점을 웃도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나 에프앤에프는 11개 패션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성과는 에프앤에프만의 고객 중심 경영에서 비롯됐다는 평가다.
에프앤에프는 주요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MLB 등 각각의 공식 사이트나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들어오는 소비자 문의의 경우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대부분 하루 내에 답변하고 있다.
브랜드마다 세심한 교환 서비스 및 무상 반품 등 특별한 애프터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경우 온라인에서 구매한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이즈를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최대 월 3회까지 가능한 데다 공식몰뿐만 아니라 10개 이상의 다른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도 해당돼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브랜드 MLB의 경우 공식스토어에서 구매한 상품은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무료 배송 및 반품을 진행하고 있다.
각 브랜드 사이트에 고객들의 문의사항을 세분화한 점도 특징이다. 사이트 내 ‘자주 묻는 질문’에는 △상품 △취소·반품 △멤버십 △마일리지·포인트 △주문·입금 △배송 △매장·기타 등 10개 이상의 항목으로 세분화해 고객들이 궁금할 만한 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에프앤에프 관계자는 “사이트 구매 상품의 상세페이지에는 최근 가품 유통이 확산됨에 따라 정·가품 구분 방법과 세탁 방법 및 주의 사항 등의 정보에 대해서도 상세히 기재해 놓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