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신작 '로드나인' 사전등록 시작

2024-06-05     최형주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신작 MMORPG '로드나인'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로드나인은 올해 3분기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PC와 모바일 등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무기에 따른 전투 스타일을 선택하고 숙련도를 쌓는 '마스터리’, 각 특성 태그를 조합해 60여 개의 직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어빌리티' 시스템 등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다.

4일 공개된 신작 발표회 영상에선 로드나인 개발 총괄 엔엑스쓰리게임즈 김효재 PD가 게임의 차별화된 특징과 서비스 운영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김 PD는 로드나인의 차별화 요소로 다양한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해 펼치는 전략적 전투와 60여 개의 직업을 활성화하는 높은 자유도의 성장시스템을 꼽았다.
 
또 MMORPG 팬들이 과금에 대한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설계한 로드나인만의 새로운 수익모델(BM)의 지향점에 대해 설명했다. 

김 PD는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유저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유료 경험치 버프 및 캐시 장비 없이도 함께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유저는 ▲한정 탈 것 1종 ▲인게임 재화 30만 골드 ▲상급 물약 100개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구독하면 주별 및 등록자 수 달성 이벤트에 참여하고 한정 아바타와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