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해외서 잘 나가는 나보타...향남공장 가동률 174% ‘씽씽’
2024-07-15 정현철 기자
15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가동률은 2021년 140%대에서 매년 올라 지난 1분기 174%를 기록했다.
향남공장 가동률의 급상승은 나보타가 미국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나보타는 2019년 ‘주보’라는 이름으로 미국 시장에 처음 출시돼 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을 늘리며 지난해 처음으로 11% 두 자릿수 점유율을 달성했다. 현재는 약 13%까지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연내 목표는 올해부터 판매에 돌입한 스페인과 발매 예정인 호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것이다. 또 싱가포르·칠레·페루 등 지역에서도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웅제약과 나보타의 글로벌 상업화 계약을 맺고 있는 에볼루스는 내년부터 3년간 5개의 필러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미용 시장 대표 품목인 필러와 톡신 제제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지난 4월 서울 용산에서 열린 나보타 출시 10주년 행사에서 “현재 글로벌 톡신 시장은 8조 원 규모인데 2030년에는 2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대웅제약은 발매국가·공급량 확대, 선진 치료시장 진출 등을 통해 나보타를 글로벌 대표 블록버스터 톡신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