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구글플레이와 협업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
2024-07-15 송민규 기자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여름 과일을 조합한 맛이 특징이다.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의 구글플레이 로고의 색을 각각 망고, 오렌지, 사과, 패션 후르츠 등 4가지 샤베트와 소르베의 조합으로 형상화했다. 구글플레이와의 프로모션으로 탄생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여름 시즌 한정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의 인공지능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개발됐다. 구글플레이의 4가지 로고 컬러에 어울리는 원료를 질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여름 시즌 인기 검색 키워드를 반영한 구글플레이 로고 컬러의 비주얼과 원료 구성을 제안받아 배스킨라빈스의 방식으로 조합해 완성했다. 이는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인 AI NPD시스템으로 개발한 ‘오렌지 얼그레이’에 이어 배스킨라빈스의 두 번째 AI 기반 아이스크림이다.
배스킨라빈스와 구글플레이는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랜덤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이 출시되는 15일부터 행사 참여 점포에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글플레이 쿠폰과 배스킨라빈스 제품 쿠폰 2종을 한정 제공한다.
15일에는 크리에이터 ‘히밥’과 함께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소개하고,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10% 할인과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사이즈 최대 23% 할인을 받을 수 있는 11번가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 이외에도 G마켓 라이브 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 오는 17일 오후 8시에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10% 할인과 배스킨라빈스 쿼터 사이즈 등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21일까지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