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분기 영업익 4727억 원...전년比 26.8% 증가

2024-08-09     최형주 기자

네이버가 2분기 매출 2조6105억 원, 조정 영업이익 472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4%, 26.8%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실적은 서치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과 클라우드 매출 증대가 이끌었다. 

사업 부문별로 서치플랫폼은 플레이스광고, 검색광고 등 상품 개선 및 타게팅 고도화 효과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7.5% 증가한 9784억 원을 기록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KREAM의 성장으로 13.6% 성장한 7190억 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8.5% 증가한 3685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는 전년동기 대비 0.1% 증가한 4200억 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는 AI 관련 매출 발생과 라인웍스 유료 ID수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9.2% 성장하고, 전분기 대비 6.5% 증가한 1246억 원을 기록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하반기에도 AI와 데이터를 활용하여 핵심 사업의 상품 및 플랫폼의 역량 강화를 가속화하고 기술 기반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나가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