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동영상UCC에 '가야금 소년' 등 13편

2008-01-30     장의식 기자

25줄짜리 가야금 두 대를 동시에 연주해 화제를 모았던 천새빛(20)군의 '가야금 소년 천새빛 캐논변주곡 연주' 등 동영상UCC 13편이 누리꾼을 사로잡은 2007년 동영상 UCC 작품으로 선정됐다. 

문화관광부는 30일 오후 서울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네이버.다음 등 동영상UCC 사이트 운영 업체와 공동으로 '제1회 대한민국 동영상UCC 대상' 시상식을 열고 순수창작 부문 10편과 패러디 부문 3편을 선정했다. 

문화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순수창작 부문의 '2007 대한민국 10대 UCC상' 수상작으로는 천새빛의 UCC와 함께 ▲김종원의 'A Nest(Because we hope)' ▲이석의 '개미들이 그린 김태희' ▲이진호의 '어머니와 블로그' ▲김정민의 '손으로 부르는 사랑노래' ▲권이창의 '미니아빠 애완동물 고수' ▲도준우의 '돈춘호의 훈민정음랩' ▲서성록의 '폴라로이드 필름 1천장으로 태극기 만들기' ▲정우창의 '12세 소년의 어쿠스틱 기타 반할껄' ▲허진성의 '그녀의 매력에 빠지다' 등이 뽑혔다.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상이 수여되는 패러디 부문상 수상작으로는 ▲이백경의 '땡벌 부르는 마이클 잭슨' ▲김형규의 'Impossible Is Nothing with…' ▲구남종의 '리얼 생존프로젝트 스트리트 UCC'가 선정됐다.

이날 수상작 선정은 동영상UCC 사이트 운영업체로부터 110편의 후보작을 접수받아 1차로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순수창작 부문 20편, 패러디 부문 6편을 선정한뒤 다시 2차로 ARS 및 인터넷 투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