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정관장] 엄격한 품질 경영으로 K-건기식 위상 전세계로 확대
2024-08-23 임규도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천지인홍삼(동원F&B), 한삼인(농협홍삼), 한뿌리(CJ웰케어) 등 브랜드와 소비자 선호를 놓고 겨룬 끝에 절대적인 75%의 득표율로 정상을 차지했다.
정관장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품질 경영’ 원칙에 있다.
고품질 원료를 얻기 위한 엄격한 품질관리와 120년 이상의 제조 노하우,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연구개발 기술을 토대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품질 완성도를 위해 원료, 생산, 유통, 판매 전 단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료 부문에서는 최고의 품질을 위해 100% 계약재배만을 고집하며 체계적 경작 관리 시스템으로 청정 원료삼을 생산하고 식품이력 추적관리 등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안전성 검사 항목은 최대 440여 가지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신뢰를 구축해왔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홍삼 제조 시설인 고려인삼창은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FSSC 22000(글로벌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획득하는 등 식품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현재 미국,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며 대한민국 건기식의 위상을 전 세계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한국 건강기능식품 기업 중 최초로 미국 프리미엄 마켓 체인 기업인 ‘스프라우츠’와 계약해 미국 현지인 맞춤형 제품 에브리타임 2000mg 등을 입점했고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기업인 ‘웰시아’와 일본 1위 종합쇼핑몰 ‘이온몰’과 계약하는 등 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해외 현지 소비자들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은 120년 이상의 제조 노하우와 연구개발 노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대표 건강 브랜드”라며 “앞으로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글로벌 TOP 티어 종합 건강기업으로서 K-건기식 열풍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임규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