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ISA 홍보 콘텐츠, 조회수 200만 뷰 돌파"

2024-08-20     이철호 기자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업로드한 숏폼 드라마 형식의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콘텐츠가 조회수 2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단어의 알파벳 약자를 활용해 ISA만 보면 삼성증권이 떠오르는 상황을 숏폼 드라마 시리즈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20일 기준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시리즈는 총 2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 시리즈는 증권사 영업점 뿐만 아니라 영어학원 수업, 옆집 이사, 야구 중계 등 총 4편의 다양한 상황과 대화에서 'ISA'를 발견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표면적으로는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라고 하지만 그 이면에서는 더욱 강렬하게 삼성증권을 떠올리는 역설적인 메시지를 담았다는 것이 삼성증권 측의 설명이다.

업계 최다 유튜브 구독자(181만 명) 수를 보유한 삼성증권은 이외에도 막장드라마를 패러디한 투자계몽용 쇼츠드라마 '사랑과 쩐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콘텐츠는 13일 기준 본편과 신조어 해설편을 합해 총 45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 방일남 팀장은 "ISA 계좌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형식의 일반적인 홍보 방법에서 벗어나, ISA 약자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2030 세대와 코드를 맞추기 위한 방법을 지속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신선한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투자자분들께 투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