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CSI 27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 수상 쾌거

2024-09-26     최형주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27년 연속으로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에 차별화해 각 산업별 질적 성장 수준을 고객 만족도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SKT는 지난 4월 국가고객만족도 1위(NCSI)와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에 이어 이번 KCSI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5년 연속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홍승태 SKT 고객가치혁신담당(오른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로부터 인증패를 수여받고 있다

SKT의 이번 KCIS 1위 수상은 ▲AI 개인 비서 '에이닷' 서비스의 꾸준한 개편 ▲통신 특화 텔코 LLM 개발 ▲고객 맞춤 서비스 및 혜택 프로그램 다수 운영 등 선보인 다양한 노력들이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를 25년 연속 석권한 것에 대해 회사를 대표해 감사함을 느끼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며 “AI시대에서도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 만족과 기술 적용을 균형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