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앞장...K-푸드·뷰티 수출 경쟁력 강화
2024-09-30 조윤주 기자
‘2024 LA한인축제’는 미국 LA 한인타운에 있는 서울국제공원에서 지난 9월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됐다. 홈앤쇼핑은 ‘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설치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중소기업 홍보를 도왔다.
이번 한인축제에는 △맑은물에홀딩스 △한국맥널티 △홍도식품 △세움앤나눔 △정푸드코리아 △칠갑농산 △코리아나화장품 △뷰티피플인터내셔널 △케이투엘 등 10개의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홈앤쇼핑은 해당 협력사들을 위해 부스, 장치, 물류비 등을 무상 지원했다. 특히 이번 한인 축제는 홈앤쇼핑에서 해당 협력사들의 상품을 직접 매입해 전시 및 현장 판매를 지원하고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민속놀이 등 이벤트를 준비했다.
홈앤쇼핑 수출지원사업은 홈앤쇼핑에서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에게 수출 실적은 물론 수출을 처음 진행하는 기업들에게 현지 인허가, 통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해외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한 온·오프라인 수출 판로지원 사업을 확대해 K-푸드, K-뷰티 수출 유망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 연 수출액 500만불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