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청소기 판매량 쑥...1.2kg 무선청소기 '파워클론 Slim'이 효자
2024-10-04 송혜림 기자
쿠쿠에 따르면 지난 7월 파워클론 Slim을 출시한 이후 청소기 라인 전체 판매량이 전월 대비 7월 7.3%, 8월 35.6%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7월 6.6%, 8월 31% 증가했다. 쿠쿠는 늘어나는 1-2인 가구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한 작은 본체 크기에 강력한 성능이 판매량 증대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쿠쿠 파워클론 Slim은 기존 모델 대비 30% 무게를 줄인 1.2kg이다. 연장관과 브러시 롤러를 본체에 모두 결합해도 총 무게가 1.85kg에 불과해 장롱 위나 커튼 봉과 같이 높은 곳도 한 손으로 거뜬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덜 하다. 본체부터 거치대까지 슬림하게 제작돼 청소와 공간 배치에 효율적이다. 가로 24cm, 세로 26cm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얇은 흡입 통로는 가구 밑이나 작은 틈새도 무리 없이 청소할 수 있다.
또한 BLDC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이 특징이다. 300W의 모터는 큰 오염물질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흡입한다. 더불어 향상된 2000mAh의 교체형 대용량 배터리는 최대 55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사이드에 위치한 배기구는 바람 배출 시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도록 설계되어 사용자들의 불쾌감을 최소화했다. 이 외에도 멀티 사이클론, 금속망 필터, 워셔블 필터, 배기 필터 등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차단하는 5단계의 클린 필터링 시스템은 흡입한 먼지를 깨끗한 공기로 걸러내 청소 과정 중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였다.
쿠쿠 관계자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강해지면서 파워클론 Slim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일상 속에서 언제나 함께하는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